Xbox(엑박) 360에서 Xbox Live에 로그인할 때 오류 831188FE 발생 시

2018. 12. 30. 16:31Game/Xbox 360

    목차


Xbox 360 본체에서 Xbox Live에 로그인하려고 할 때 다음 오류 코드 및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831188FE
죄송합니다. Microsoft 계정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https://account.live.com으로 이동하십시오.

Microsoft 계정 또는 Xbox 프로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해결 방법

여기에 제시된 해결 방법을 시도하기 전에 Xbox Live 상태에서 서비스 경고를 확인하거나 이 페이지 위쪽에 서비스 경고가 나타나는지 확인하십시오. 현재 경고가 표시되면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십시오.

참고 특정 서비스 또는 앱이 중단되면 다시 작동할 때 알려달라고 Microsoft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앱 또는 서비스 이름에서 이 서비스 또는 앱이 이상 없이 실행될 때 알림을 클릭하십시오.

1단계: 보안 정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1. 보안 정보 관리로 이동하고 Xbox 프로필과 연결된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Microsoft 계정과 연결된 모든 전화 번호, 암호 확인용 메일 및 보안 질문과 대답을 꼼꼼히 확인합니다.
    • 이러한 정보가 너무 오래 되었거나 잘못되었으면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참고 잘못된 보안 정보는 삭제하지 말고 업데이트하십시오. 잘못된 정보를 삭제하면 계정이 잠깁니다.

    • 계정에 두 개 이상의 보안 정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적어도 하나의 정보는 전화 번호 또는 전자 메일 주소여야 합니다.

    보안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계정 보안 정보 개요를 참고하십시오.

2단계: Xbox Live 프로필 삭제

  1. 컨트롤러에서 가이드 버튼 을 누릅니다.
  2.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저장 장치를 선택합니다.
저장 장치 범주가 선택되어 있는 시스템 설정 화면
  1. 모든 장치를 선택합니다.
  2.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3. 삭제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4. 삭제를 선택합니다.
  5. 프로필만 삭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필이 삭제되지만 저장된 게임 및 도전 과제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중요 프로필 및 아이템 삭제를 선택하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프로필 및 연결된 게임과 도전 과제가 삭제됩니다.

3단계: Xbox 360 본체의 시스템 캐시 지우기

  1. 컨트롤러에서 가이드 버튼 을 누릅니다.
  2.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저장 장치 또는 메모리를 선택합니다.
저장 장치 범주가 선택되어 있는 시스템 설정 화면
  1. 저장 장치 하나를 선택하고 컨트롤러에서 Y 버튼 을 누릅니다. (모든 저장 장치에서 캐시가 지워지므로 아무 저장 장치나 선택하면 됩니다.)
  2. 시스템 캐시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3. 저장 장치의 유지보수를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를 선택합니다.
  4. 본체를 다시 시작합니다.

4단계: Xbox Live 프로필 다시 다운로드

  1. 컨트롤러에서 가이드 버튼 을 누릅니다.
  2. 프로필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참고 프로필 다운로드가 표시되지 않으면 다른 프로필로 로그인했음을 의미합니다. X 버튼 을 눌러 로그아웃하고 확인한 다음 프로필 다운로드를 선택하십시오.

  3. 프로필 다운로드 화면 아래쪽에서 프로필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4. 프로필에 연결된 Microsoft 계정을 입력합니다. Microsoft 계정 전자 메일 주소 또는 암호를 모르면 분실한 계정 해결 방법 또는 분실한 암호 해결 방법을 참고하십시오.

    참고 Xbox 자녀 계정을 사용 중일 때 프로필을 다운로드하려면 보호자의 Microsoft 계정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5. 본체의 외부 저장 장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프로필을 저장할 저장 장치를 선택합니다. 외부 저장 장치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프로필이 바로 다운로드되기 시작합니다.

이제 본체의 Xbox 프로필을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 프로필을 다른 본체로 다운로드하고 암호 저장 옵션을 선택했다면 다른 본체에서 다른 사람이 프로필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암호를 원격으로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Xbox 360 본체에서 로그인 설정 관리를 참고하십시오.

5단계: 본체 다시 시작

본체를 다시 시작한 다음 Xbox Live에 로그인해 보십시오.

 

출저 : https://support.xbox.com/ko-KR/xbox-360/xbox-live/error-code-831188fe